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TFT

롤토체스 TFT 시즌3 10.6 시너지, 조합 국내, 해외 인기조합 공략!

안녕하세요 해토기입니다.

이번에 롤토체스 모바일버전이 나와서 기존유저분들을 포함해 더 많은 분들이 플레이를 하시고 계십니다. 이로인해 많은분들이 이번에 다시한번 유입되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저역시 시즌1때 다이아까지 찍어봤지만 그다음 시즌을 할려고하니 전부다 바뀌어서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시즌3 최근 일주일간 플레이해보고 해외사이트를 포함한 롤체 커뮤니티를 통해 최신 인기조합을 선별해봤습니다. 먼저 시너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시너지가 있고, 예전에 쓰이던 시너지와 새로나온 시너지 여러가지가 섞여서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옛날 시즌1 시너지가 함께 출시돼서 좋은거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해외 인기조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S 랭크로 등록된 조합 리스트입니다.

1. 수호자신비술사 

수호자 신비술사는  자르반 , 라칸, 소나, 신짜오, 카르마, 니코(해외 니코 이미지입니다), 소라카, 룰루 이렇게 빌드를 짜네요 유동적으로 챔피언을 바꿔야겠지만 국내 해외 빌드업은 동일합니다.

2. 싸움꾼 총잡이

싸움꾼 총잡이도 국내 해외 동일하네요 말파이트, 블리츠, 루시안, 이즈, 바이, 초가스, 징크스, 미스포춘

3. 사이버네틱 검사 (국내에선 사이버네틱 총잡이라고도 불리네요)

사이버네틱 검사는 레오나, 피오라, 루시안, 바이, 이렐리아, 케일, 에코, 미스포춘 이렇게 빌드를짜네요 국내 해외 동일합니다.

4. 메카 잠입자

메카 잠입자는 해외사이트기준 애니, 카이사, 럼블, 샤코, 피즈, 케일, 에코, 갱플랭크 이렇게 짜네요. 한국은 조금더 저렴한 코스트로 빌드업을짜서 애니, 카이사, 럼블, 럭스, 샤코, 카르마, 피즈, 에코 이렇게 빌드를짜네요.

5.반군 폭파광

반군 폭파광도 역시 국내 해외 빌드가 다르네요 해외기준 말파이트, 직스, 소나, 마스터이, 징크스, 아우솔, 갱플랭크, 룰루 국내는 직스, 소나, 야스오, 마스터이, 징크스, 갱플, 미스포춘, 아우솔 이렇게 짜네요.

그다음 A 등급입니다.

1. 시공간 저격수

시공간 저격수는 국내에서는 6시공간 조합이라고도 불립니다. 

해외기준으로는 케이틀린, 블리츠, 쉔, 애쉬, 이즈, 진, 오공, 쓰레쉬 국내에서는 케이틀린, 블리츠, 쉔, 애쉬, 이즈, 카사딘, 오공, 쓰레쉬 이렇게 빌드를짜네요

2. 메카 마법사

메카 마법사는 국내해외 동일하네요.

조이, 아리, 애니, 럭스, 럼블, 신드라, 피즈, 벨코즈

3. 수호자 잠입자

수호자 잠입자라는 조합은 국내에서는 다른조합으로 유동적으로 변형해서 쓰는듯하네요.

해외기준 자르반, 카이사, 라칸, 신짜오, 카르마, 샤코, 피즈, 에코 이렇게 쓰네요.

4. 반군 검사

반군 검사 역시 국내에서는 여러가지로 변형해서 쓰이는데요, 예를들어 6반군이 있습니다.

해외 기준 반군검사는 말파이트, 소나, 야스오, 마스터이, 징크스, 아우솔, 룰루, 미스포춘 국내의 6반군은 말파이트, 소나, 야스오, 마스터이, 징크스, 케일, 미스포춘, 아우솔 이렇게 쓰네요.

5. 우주 해적 선봉대

우주 해적 선봉대도 국내와 해외는 다릅니다. 

해외기준 우주 해적 선봉대는 그브, 레오나, 다리우스, 모데카이저, 제이스, 오공, 갱플랭크, 미스포춘 입니다 국내는 그브, 뽀삐, 다리우스, 샤코, 이즈, 제이스, 오공, 갱플 이렇게 쓰네요 저코스트로 빠르게 빌드업을하네요.

6. 선봉대 신비술사 

선봉대 신비술사도 국내와 해외는 다릅니다.

해외기준 선봉대는 뽀삐, 모데카이저, 소나, 제이스, 카르마, 소라카, 오공, 룰루 국내기준 레오나, 모데카이저, 소나, 제이스, 카르마, 소라카, 오공, 룰루 이렇게 빌드업을하네요  앞에 뽀삐 레오나만 다르고 동일합니다.

 

여기까지가 해외 S 등급에서 A 등급이었습니다. 

국내의 빌드와 해외의 빌드를 비교해봤는데요 제 생각에는 국내 해외 모두 빌드업은 비슷하고 나오는 패에따라서 유동적으로 빌드업을 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네요 여기 조합리스트는 참고만해주시고 이런게 있구나 이해만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